[검경일보 조윤경 기자] ㈜SBS와 코리아콘텐츠페어컴퍼니가 공동주최하는 ‘SBS와 함께하는 방송체험전’이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9A 홀에서 오는 2015년 10월 24일까지 개최된다.

‘별에서 온 그대’ 특별전을 기획 운영했던 팀이 2번째 프로젝트로 진행하는 이번 방송체험전은 SBS의 다양한 드라마, 예능, 음악, 시사 교양 프로그램을 Story, Sound, Social, Study 4개의 존으로 나눠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 SBS와 함께하는 방송체험전에 참가한 관람객들이 뉴스앵커 체험을 즐기고 있다. (사진제공: 엑스포마이스)
방송체험전의 Sound 존에서는 한류의 시초를 알렸던 K-POP을 소재로 음악프로그램들의 인기 영상 보고 들어볼 수 있게 구성했으며, KPOP STAR 오디션 무대를 유사하게 재현해 선보인다. 이를 통해 관람객들이 오디션 참가자 또는 심사위원 역할을 하며 라이브 오디션 무대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Social 존에서는 SBS 8시 뉴스 앵커, 크로마키를 이용한 기상캐스터, 라디오 DJ 등의 진행자 체험을 해볼 수 있으며, 관람객이 직접 참여해 찍은 동영상은 이메일로 관람객 제공해 방송프로그램 진행자로서의 꿈을 키우고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또 Story 존에는 SBS 인기드라마인 ‘별에서 온 그대’와 ‘하이드 지킬 나’, ‘괜찮아 사랑이야’, ‘상속자들’의 드라마 세트장을 실제 세트와 VR 가상현실체험관을 통해 관람객이 직접 드라마 속 주인공이 돼 볼 수 있다.

이밖에도 SBS의 인기 예능프로그램에서 모티브를 얻어서 조성한 런닝맨 체험공간과 정글세트체험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해 관람객들이 예능프로그램 속 주인공이 돼 개인 및 단체별 게임과 미션을 즐길 수 있어 TV로 접했던 것과는 또 다른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손철 코리아콘텐츠페어컴퍼니 대표는 “세계 방송 트렌드를 선도해온 SBS의 드라마, 예능 등 우수 방송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단순히 보는 전시가 아닌 관람객 체험을 제공하는 신개념 테마 전시공간으로서 국내 및 아시아 관광객을 사로잡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방송체험전의 행사기간 중에는 ‘몸속 대 탐험전’, ‘문구·완구 특별전’, ‘횡성한우특별전’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들이 동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