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경일보 조호영 기자] 천문학적 자금이 투입돼 ‘단군 이래 최대 개발’이라 불리는 서울 강서구의 마곡지구는 총면적 366만5722㎡로 상암 디지털미디어시티(DMC)의 6.5배며 여의도 두배 규모다.

공사가 한창인 LG사이언스파크(2014.10.23. 착공)와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 제2부속병원 및 의과대학을 비롯해 70여개 대기업의 입주가 확정돼 첨단 연구개발(R&D) 업무단지의 자족형 신도시로 조성된다. 이에 협력업체들이 이들을 따라 마곡으로 줄줄이 옮겨가고 있는 현상까지 보이고 있다

▲ 두산중공업이 9호선 마곡나루역 앞에 지난 12월 완판을 기록했던 두산 더랜드파크의 후속 두산 더랜드타워를 선착순 동·호수 지정계약 방식으로 분양 중이다. (사진제공: 두산중공업)
그러나 현장은 오피스텔만 난립해 있고 정작 일할 공간인 사무실이 부족해 사무실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다.

마곡지구 업무 용지에 공급되는 오피스텔은 만 천7백여 실. 하지만 사무실 전용 건물은 4곳에 불과하다. 저금리 영향과 맞물려 임대사업자들이 돈 되는 오피스텔만 집중 공급했기 때문이다.

지난해 두산중공업이 짓는 ‘두산 더랜드파크’ 섹션오피스(section office) 분양이 시작되자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이 대거 몰려 단기간 완판 됐다.

마곡이주예정 기업의 한 관계자는 “마곡지구에 현재 임대 오피스 물량이 없어, 이에 매입까지 고려하고 있지만 그조차도 쉽지 않다”며 발만 동동 구르고 있다. 마곡지구의 업무시설 부족현상이 기사화되자 마곡 오피스는 ‘희소가치’를 띈 주요 수익형 투자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서울 마곡지구 두산중공업 오피스타워 후속 ‘두산 더랜드타워’

두산중공업은 9호선 마곡나루역 앞에 지난 12월 완판을 기록했던 ‘두산 더랜드파크’의 후속 ‘두산 더랜드타워’를 선착순 동·호수 지정계약 방식으로 분양 중이다. ‘두산 더랜드타워’는 마곡지구 내 탁월한 입지에 오피스(사무실) 품귀현상과 맞물려 실수요자는 물론 월세로 재테크를 노리는 투자자들까지 가세해 단기간 ‘완판’을 예감케 한다.

‘두산 더랜드타워’는 마곡지구 핵심지인 업무용지 ‘C2-2·5’블록 2개 필지에 지하 3층~지상 13층 A, B동 2개동의 총 사무실 430실, 상가 121실로 구성돼 있다. 또 A동과 B동의 두 개의 타워에는 이를 연결하는 브릿지를 설치해 타워간 상호작용을 통한 다이나믹한 변화를 연출했다. 전용면적 23~42㎡(7~13평)로 섹션오피스(section office)의 장점을 극대화했다.

분양가는 실당 1억1000만~2억2000(VAT포함)만 원. 인근 타 업체에 비해 비교적 저렴하다는 게 현지 부동산 중개업계의 설명이다.

두산중공업 관계자는 “이번 마지막 물량을 잡으려는 실입주자들과 투자자들이 일시에 몰리는 혼잡이 예상되는 만큼 방문 전 호실을 미리 확보하고 혼선을 막기 위해 반드시 대표전화1566-3683를 통해 “방문예약제”를 이용하는 것이 최선책”이라고 말했다

분양을 받으려면 문의 대표전화를 통하여 우선 신청금 300만원을 아시아신탁(주) 계좌로 입금한 뒤 동호수를 배정받은 후 방문 계약(계약금 10%)을 체결하면 된다.(미계약시 환불처리) 문의 대표전화 1566-3683

◇서울 마곡지구 동북아 국제교류의 중심지로 떠오를 전망

마곡지구는 김포공항까지 2㎞, 인천공항까지 40㎞, 도심으로부터 13㎞ 내 위치해 수도권 내 주요지역 및 동아시아 국가로의 접근성이 탁월한 지역이다.

현재 김포공항의 국제선은 베이징, 상하이, 도쿄, 오사카노선이 있으며, 비행거리 2시간내의 아시아 대도시, 한·중·일 간의 비즈니스 중심으로 성장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다.

강남, 여의도, 서울 도심으로 통하는 9호선 및 5호선, 공항철도 노선을 접한 최고의 교통요지이며 미래 산업 간의 융·복합을 이끌어 내어 동북아 국제교류의 중심지 및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하는 신경제의 핵심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