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6·25 전쟁 국군 및 유엔군 참전 유공자 위로연’ 참석

[검경일보 조성수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24일 “북한의 비핵화에 대한 우리와 국제사회의 의지는 결코 흔들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6·25 전쟁 제66주년 국군 및 유엔군 참전 유공자 위로연’에 참석, “북한은 우리와 국제사회의 평화를 위한 노력을 외면하고 4차 핵실험과 장거리미사일 발사를 감행하면서 위험천만한 고립과 대결의 길을 걷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 박근혜 대통령이 24일 오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6·25전쟁 제66주년 국군 및 UN군 참전유공자 위로연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특히 박 대통령은 “최근에는 핵보유국을 주장하며 사이버테러와 도발 위협 등으로 긴장을 높여가고 있다”면서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튼튼한 안보태세를 구축하고 유엔참전국 등 국제사회와 공조해서 강력한 대북제재와 압박을 지속적으로 강화함으로써 북한이 핵을 내려놓지 않고서는 체제를 유지할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 깨닫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는 참전용사들께서 피와 땀으로 지켜낸 대한민국이 북한의 위협에서 벗어나 한반도에 평화를 정착시키고 나아가 평화통일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평화는 스스로 지킬 힘을 가져야만 지킬 수 있고 통일은 평화를 유지해낼 수 있는 국방의 토대 위에 이뤄지는 것”이라면서 “우리 국민들의 의지와 저력을 하나로 모으고 국제사회와 힘을 합쳐서 한반도에 진정한 평화를 정착시켜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과거 우리가 힘을 모아 전쟁의 폐허를 딛고 나라를 다시 일으켰듯이 우리의 의지를 하나로 모아 나간다면 남북 주민 모두가 행복하고 세계의 평화와 번영에 기여하는 통일 대한민국의 새 시대를 반드시 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박 대통령은 “우리 사회가 참전용사들에게 존경과 예우를 다하고 호국영웅들의 애국심을 후세에 계승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그것이 평화통일의 기반을 닦는 첫걸음이기도 하다”며 “앞으로도 ‘국가를 위한 희생은 국가가 끝까지 책임진다’는 믿음이 우리 사회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