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국가안전보장회의 주재…“불순세력 가려내야”

[검경일보 조성수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21일 “북한의 계속되는 공격 압박 속에서도 지금 일부 정치권과 일각에서 사드 배치를 취소하라는 주장이 있는데 사드 배치 외에 북한의 미사일 공격으로부터 우리 국민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부디 제시해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국가안전보장회의(NSC)를 주재하고 “나라와 국민을 지키는 것은 대통령과 정부만이 하는 것이 아니다. 모든 정치권과 국민들께서 나라를 지키고 우리 가정과 아이들을 지켜내기 위해서 힘을 모아주셔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통령은 “북한은 금년 새해 벽두부터 4차 핵실험을 실시하고 2월에 장거리 미사일을 발사한데 이어 올해 들어서만도 총 13회에 걸쳐 30여 발의 탄도 미사일과 방사포 등을 발사한 바가 있다”며 “정부가 사드 배치를 결단하게 된 것도 북한의 이런 위협으로부터 우리 국가와 국민을 보호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이라고 판단해서다”라고 설명했다.

▲ 박근혜 대통령이 21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국가안전보장회의(NSC)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이어 “지금 북한은 북핵 미사일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자위적 방어조치인 우리의 사드 배치 결정을 적반하장격으로 왜곡·비난하고 반정부 투쟁을 선동하면서 남남갈등을 부추기고 있다”며 “과거 월터 샤프 주한미군 사령관이 ‘조국을 지키겠다는 투철한 정신이 없으면 아무리 좋은 무기와 막강한 경제력을 보유해도 전쟁에서 패망한다’며 우리 국민들에게 북한의 위협을 경고했던 말이 기억난다”고 말했다.

또한 박 대통령은 “지금 사드 배치에 대해 이것이 정쟁화되어 가고, 이것을 재검토하자는 것까지 몰고 가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특히 “국가와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어쩔 수 없는 선택에 대해서 우리가 분열하고, 사회 혼란이 가중된다면 그것이 바로 북한이 원하는 장으로 가는 것”이라며 “모든 문제에 불순세력들이 가담하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고, 그것을 철저히 가려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이번 배치가 결정된 지역의 여러 분도 대화와 소통으로 최선의 해결 방책을 찾을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란다”며 “국가 안보와 직결된 사항에 이해와 협조를 해 주셔서 앞으로 안전한 대비책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요즘 저도 무수한 비난과 저항을 받고 있는데 지금 이 상황에서 대통령이 흔들리면 나라가 불안해진다”며 “저는 어떤 상황에서도 국가와 국민을 위해 군 최고책임자의 역할을 다해 나갈 것이고, 앞으로도 국민들을 지켜내기 위해 해야 할 것은 최선을 다해 지켜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정부는 북한의 위협으로부터 우리 국민의 생명과 국가 안위를 지키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나가야 할 것”이라며 “우리 군은 굳건한 한·미 연합방위태세 하에서 북한의 어떠한 도발에도 강력하게 응징할 수 있는 만반의 대비 태세를 갖추기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