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지붕 없는 미술관 고흥을 영상물에 담아 소개

[검경일보 윤진성 기자] 고흥군은 지난 28일 군청 상황실에서 실과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흥의 비전과 주요 관광지, 문화유적, 농수특산물 등의 홍보내용을 담은 군정 홍보영상물의 제작 시사회를 가졌다.

이번 홍보 영상물은 고흥의 새로운 관광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고흥에서 만난 우주와 자연’이라는 고흥군의 비전을 고스란히 담아 천혜의 자연경관을 보유한 고흥군만의 독특한 색깔을 담은 아름다운 모습을 섬세하게 표현하고 있다.

도입부 외에 5개의 분야의 시나리오로 구성된 홍보영상물은 총 10분 분량에 국어・영어・일어・중국어 등 4개 국어로 제작될 계획이다.

주요 내용은 대한민국 우주강국의 꿈을 여는 우주항공중심도시 고흥의 이미지와 문화예술 및 체육에 이르기까지의 고흥의 품격있는 멋과 함께 기름진 땅과 청정바다의 고흥의 여덟까지의 지역특산품과 아홉 빛깔의 맛을 소개했다.

또한, 지붕 없는 미술관 고흥의 이미지를 담은 고흥의 곳곳의 천혜의 비경을 비롯해 웰빙 휴양의 도시의 현장과 명품도시로 도약할 저력이 풍부한 잠재력을 화면영상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마지막으로 과거의 역량과 현재의 집념으로 미래를 향해 불가능하다는 평가를 열정과 땀으로 극복해 가는 고흥의 미래를 보여주며 영상물의 끝을 맺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제작시사회에서 도출된 의견을 반영해 최종 수정 보완작업 등을 거쳐 오는 10월경부터 국내외 관광객들과 군민들에게 쉽게 고흥을 이해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