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매출 13.2% ↑… 편의점·백화점 각각 15.5%·6.0% 늘어

[검경일보 송민수 기자] 10월 주요 유통업체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4%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달 오프라인 유통업체 매출이 6.3%, 온라인 매출이 13.2%씩 오르면서 유통업체 전체적으로 8.4%의 신장세를 보였다고 29일 밝혔다.

오프라인은 편의점과 백화점의 매출이 지난해보다 각각 15.5%, 6.0%씩 늘었다. 대형마트와 기업형슈퍼마켓(SSM)도 각각 0.9%와 4.5% 증가했다.

오프라인 부문별 매출액 비중은 백화점이 40.5%로 가장 높았다. 대형마트(30.3%), 편의점(23.5%), SSM(5.6%)이 뒤를 이었다.

온라인 유통업체의 10월 매출의 경우 오픈마켓이 지난해보다 18.6% 늘었다. 종합유통몰(14.2%)과 소셜커머스(2.3%) 등도 성장세를 보였다.

코리아세일페스타를 활용한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패션·의류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69.7%나 급증했다.

소셜커머스는 전체 매출의 23%를 차지하는 생활·가구 부문 매출은 20.7% 증가했으나 아동·유아 매출이 17.4% 준 것으로 분석됐다.

종합유통몰은 매출 비중의 31.2%를 차지하는 식품(22.9%), 패션(10.8%), 생활(7.7%) 부문의 증가로 전년동기대비 14.2%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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