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엄정숙 변호사. (사진제공: 엄정숙변호사의 제소전화해)
[검경일보 남경우 기자] 엄정숙변호사의 제소전화해는 인터넷 무료법률상담이 600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엄정숙 변호사가 2010년 선보인 ‘엄정숙변호사의 제소전화해’ 홈페이지 무료법률상담은 4년 만인 2013년 답변을 포함하는 누적 상담이 300건을 달성했다. 이후 제소전화해 무료 상담에 가속도가 붙어 최근에는 누적 600건을 넘어서는 등 프리미엄 제소전화해 법률 서비스로 자리잡았다.

제소전화해란 민사분쟁이 일어나 소송을 하기 전에 법원에 화해 신청서를 제출해 성립 결정을 받는 제도다. 화해 성립 결정을 받으면 대법원 확정 판결과 같은 효력을 가진다. 즉 소송 전에 판결문과 같은 효력을 가지는 제소전 화해조서를 받아둔다는 설명이다. 이는 집행력이 있어 임대차 제소전화해 등에서도 많이 이용된다.

‘제소전화해 무료 법률상담’은 엄정숙 변호사가 도입한 신개념 법률 서비스다. 기존 오프라인 법률 상담에서 벗어나 온라인 게시판에서 상담하는 방법으로 상담 시간의 제약을 벗어났다. 상담자 사이에서는 ‘편리한 제소전화해 상담’으로 불리며 제소전화해 법률 상담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

‘제소전화해 무료법률상담’은 상담자들이 하는 질문을 편리하게 질문하고 답변받을 수 있게 해준다. 또 오프라인 사무실을 방문할 필요가 없어 시간 손실과 비용 손실을 줄여주며 무료 전화 상담도 제공하고 있다.

전문가의 법률 상담 종류는 제소전 화해조서에 관한 신청 방법, 비용, 절차, 관할, 송달료, 효력 등 제소전화해에 관한 것이라면 그 종류를 가리지 않고 답변받을 수 있다.

‘엄정숙변호사의 제소전화해’는 상담편의성을 보다 강화한 ‘제소전화해 무료 법률 상담’ 서비스를 꾸준히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2014년 에는 질문한 상담자 외에는 답변을 볼 수 없도록 하는 잠금 기능을 추가했다.

이 무료 법률 서비스는 전화상담이 부담스럽고 이메일과 같이 온라인으로 질문하는 것을 좋아하는 상담자들을 위한 ‘게시판 무료 상담 서비스’와 반대로 글쓰기 보다 전화 상담이 편한 상담자들을 위한 ‘전화 무료 상담 서비스’로 나눴다.

엄정숙 대표변호사는 “편리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담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인터넷 무료 상담이 프리미엄 제소전화해 법률 서비스로 자리를 잡았다”며 “차별화된 혁신 법률 서비스로 제소전화해 법률 상담의 편의를 계속 제공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