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도 유류분소송센터 엄정숙 대표변호사. (사진제공: 법도 유류분소송센터)
[검경일보 남경우 기자] 법도 유류분소송센터가 강력한 전문성으로 홈페이지에서 최상의 유류분 상담 경험을 제공하는 ‘무료 1:1 유류분 상담’을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법도 1:1 유류분 상담’은 법도 종합법률사무소의 유류분 상담 특화 법률 서비스로 2015년 서비스 이후 유류분 반환청구 소송 상담자들로 부터 편리하고 정확하다는 평을 받은 바 있다.

고인(故人)의 유언이 있었다 하더라도 민법은 상속액의 일정부분을 법정상속인의 몫으로 인정하고 있는데 이를 유류분이라 한다. 유류분 제도를 이용하면 반환청구권을 가지고 유류분 청구소송을 통해 자신의 상속지분 중 일정액을 찾아 올 수 있다.

‘법도 1:1 유류분 상담’은 홈페이지에서 상담자가 현재 소송진행여부, 피상속인 정보, 상속인 수 , 유류분 대상 재산정보 등을 입력하도록 돼 있어 전문가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 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기존 게시판상담 대비 망인 명의의 재산, 증여받은 사람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도록 하고 있어 잘못된 답변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있다.

‘법도 1:1 유류분상담’은 세 가지 답변서비스(메일/카카오톡/전화)를 제공해 상담자가 어디에 있든지 전문가의 답변을 확인할 수 있어 시간낭비를 최소화 해준다.

이 밖에도 ▲총 증여받은 재산 ▲망인의 상속채무 ▲상담자 본인이 증여받은 금액 등의 입력항목을 제공해 상담의 정확성을 크게 높였다.

‘법도 1:1 유류분 상담’의 대립상황 입력항목도 눈에 띈다. 정해진 항목 이외에 상담자가 하고싶은 질문을 할 수 있도록 기존게시판 형태의 넓은 입력란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법도 1:1 유류분 상담’은 답변의 내용을 더욱 구체적으로 상담하기 위한 ‘무료 전화상담’ 서비스를 지원해 다양한 각도의 상담경험을 제공한다.

질문의 종류는 특별한 제한이 없다. 유류분 계산, 소멸시효, 청구기간, 유류분 청구소송 승소율, 사례, 사전증여, 유류분 비율에 따른 산정방법, 관할, 비용, 기여분 등 유류분에 관한 것이라면 어떤 것도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이번에 확대 시행되는 ‘법도 1:1 유류분상담’은 이메일로 답변받는 온라인상담, 카카오톡을 이용한 스마트폰 상담, 전화를 이용한 전화상담 등 총 3가지 서비스로 시행되며 상담료는 무료다. 유류분상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법도 유류분소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엄정숙 대표변호사는 “유류분 소송은 가족 간의 분쟁이기 때문에 가족의 화목을 위해 신중히 접근해야 한다”며 “법이 정한 정확한 권리를 알면 가족 간 분쟁이 화합으로 바뀔 수 있기 때문에 1:1 유류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