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부터 근로복지공단 직영병원서 통합 재활서비스 제공

[검경일보 서채옥 기자] 오는 7월부터 경찰·소방공무원 등 업무상 재해를 입은 공무원에게 재활서비스와 직무복귀를 위한 지원이 근로복지공단 직영병원을 통해 보다 효과적이고 체계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근로복지공단과 공무원연금공단은 재해공무원 재활서비스 확대와 직무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20일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공무상 재해를 입은 공무원의 효과적인 재활 및 안정적인 직무복귀가 가능하도록 산재보험 재활서비스 제공체계를 활용하기로 했다.

근로복지공단 직영병원은 재해공무원에게 재활욕구평가, 신체능력평가, 직무분석 등을 통해 개별재활계획을 수립해 치료와 함께 전문재활, 작업능력평가·강화프로그램, 심리상담, 일상생활적응프로그램 등 통합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한다. 재활서비스 제공 후에는 직무능력평가를 통해 직무에 복귀할 수 있는지도 알려준다.

근로복지공단 심경우 이사장은 “공단 직영병원의 선진적인 산재보험 재활모델이 재해공무원의 직무복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앞으로 두 기관은 상호 교류를 확대하고 우리나라 사회보험제도 발전을 위해 여러 분야에서 공동연구 및 업무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업무협약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단 대표 전화(1588-0075)로 문의하거나 공단 홈페이지(http://www.kcomwel.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