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고용부와 협업…청년 조기 정규직 전환고용 창출 기대

[검경일보 윤진성 기자] 전라남도는 13일 목포고용센터에서 고용노동부와 협업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남형 청년내일채움공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전라남도는 고용노동부 ‘청년내일채움공제’에 참여하는 기업 중 인턴 기간을 3개월에서 1개월로 단축하고 2명 이상을 정규직으로 전환하거나, 최저임금의 120% 이상 임금을 지급(연장근로수당을 제외한 월 급여총액이 165만 원 이상인 경우 포함)하는 기업에 ‘전남청년복지지원금’ 150만 원을 추가 지원한다.

고용노동부의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청년의 중소기업 장기근속과 자산 형성을 유도하고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한 제도다.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이 5인 이상의 중소기업에 2년간 근속할 경우, 고용노동부는 청년에게 600만 원, 참여 기업에 500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을 바라는 청년과 기업은 청년내일채움공제 민간위탁 운영기관이나 누리집(www.work.go.kr/youngtomorrow)에 신청하면 된다.

강효석 전라남도 일자리정책지원관은 “도와 고용노동부가 좀 더 나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업에 나서 청년들의 조기 정규직 전환 및 임금 상승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청년이 일하기 좋은 기업 환경 개선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중앙정부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