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경일보 김현호 기자] 양평군이 정부‘일자리 100일 플랜’의 신속한 이행과 지역 현실에 맞는 일자리 정책 추진을 위한‘일자리 상황판’을 군수 집무실에 설치하고 행정력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달 5일에 설치된 일자리 상황판에는 지역 내 취업자 수와 고용율, 실업율, 물가현황 지표 등으로 구성돼있으며, 지표별로 발생하는 변동사항에 대해 수시로 업데이트하게 된다.

우선,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현실감 있는 취업역량교육을 실시해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경력단절여성, 노숙자, 다문화가정 등 취업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대상자들을 위한 맞춤형 취업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교육이 단순히 교육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취업과 창업에 도달 할 수 있도록 교육 수료생들에 대한 사후 관리도 진행하고 있다.

김선교 양평군수는 “‘일자리 상황판 제작’은 지역의 현실에 맞는 일자리 창출에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의지의 표명이라고 밝히며, 지난해보다 더 많은 예산을 투입해 실제 현실에 필요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일자리 관련 지표에 대해 자체 상황판 이외에도 옥외 전광판 등을 이용한 홍보로 ‘지역 일자리 현황’을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