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국무총리, 관련 공공기관장 간담회…성공개최 적극 협력 당부

[검경일보 조성수 기자]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이 200일에 임박했다”며 “경기장 시설을 포함해 하드웨어는 갖춰져 가는데 여러 가지 소프트웨어는 미진한 것이 사실이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지난 28일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린 평창 동계올림픽 관련 공공기관장 간담회에서 “국민들 사이에 관심의 고조나 경기장 주변의 경관, 민간의 협력으로 갖춰야 할 여러 가지 편의시설들에 충분한 준비가 됐다고 보기는 어렵다”며 이 같이 말했다.

 

▲ 이낙연 국무총리가 지난 28일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관련 공공기관장 간담회에서 참석자들과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그러면서 “반드시 모든 면에서 성공한 올림픽으로 만들도록 기관장 여러분도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간담회에는 도종환 문체부 장관을 비롯, 한국전력공사·한국공항공사·인천국제공항공사·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한국 마사회 회장, 강원랜드 대표이사, 한국도로공사 건설본부장, 국민체육진흥공단 전무이사 등 공공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동계올림픽은 2018년 2월 9일∼25일 17일간, 패럴림픽은 2018년 3월 9일∼18일 10일간 열린다. 12개 경기장의 평균공정률은 현재 97%로 오는 10월에 완공된다.

이 총리는 “추가경정예산에서 동계올림픽 지원예산 540억원 가량이 책정됐다”며 “원래 강원도와 조직위원회에서는 최소 670억원을 요청했지만 일단 540억원은 예산으로 반영하고 나머지 부족한 것은 체육진흥기금 같은데서 쓸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동계 스포츠는 우리가 많이 취약했던 분야지만 불과 십 수 년 사이에 세계에서 어깨를 나란히 할 만큼 좋은 선수들도 많이 배출했고 앞으로 국민들의 관심도 급속도로 높아질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런 시기에 평창 동계올림픽이 성공하면 국민들의 스포츠레저 수준도 달라질 것이고 국민들의 생활도 큰 변화가 올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총리는 “앞으로도 필요한 지원이 있으면 정부로서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기관장 여러분도 함께 도와달라”고 거듭 요청했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