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경일보 남성화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2018 평창문화올림픽 아트배너전 올 커넥티드(All·Connected)’의 시민 응원문구를 7일부터 내달 30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모집한다.

이번 아트배너전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을 맞이해 문화와 예술의 가치를 조명하는 문화올림픽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대한민국 대표 시각미술가의 작품 2018점과 국민 공모로 선정한 2018개의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응원문구를 연결해 제작한 아트배너를 전국 주요 장소에 설치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이다.

아트배너에 올림픽 성공 개최를 염원하는 국민들의 꿈과 열망을 담아 ‘하나 된 대한민국’을 실현하게 될 이번 프로그램의 참여 방법은 다음과 같다.

아트배너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2018점의 작품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네이버 그라폴리오 평창문화올림픽 페이지(http://www.grafolio.com/culture_2018)를 방문해 작품을 감상한 후 마음에 드는 작품에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패럴림픽 응원 메시지 댓글을 게시하면 된다.

문체부는 모집된 글 중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 이미지 구현과 상징성, 독창성이 뛰어난 문구 총 2018개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작은 해당 미술작품과 함께 1×3미터 크기의 아트배너로 제작되며, 이렇게 제작된 2018개의 아트배너는 11월부터 한 달간 전국 주요 관광지, 지역 중심가, 전통시장 등 주요 장소에 전시된다. 공모에 선정된 시민들에게는 본인의 응원 메시지와 작품으로 제작된 아트배너가 담긴 전자 도록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응원문구 모집은 9월 30일에 마감되며, 모집된 글 중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 이미지 구현과 상징성, 독창성이 뛰어난 문구 총 2018개를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 그라폴리오 평창문화올림픽 페이지(http://www.grafolio.com/culture_2018)와 문화올림픽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2018cultureolympiad/),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2018cultureolympiad)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아트윈도 기획전 페이지에서 ’평창문화올림픽 아트배너전 작품 보러가기‘를 클릭해도 된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