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검경&법률
가을 나들이철 안전 위험요소 신고하세요!행정안전부, 다음달 30일까지 집중 신고기간 운영
  • 남경우
  • 승인 2017.10.12 07:56
  • 댓글 0

[검경일보 남경우 기자] 행정안전부는 다음달 30일까지를 가을 나들이철 안전 위험요소 집중 신고기간으로 정하고 안전신문고 홈페이지(www.safepeople.go.kr)와 앱을 통해 이를 신고받는다고 12일 밝혔다.

신고 대상은 가을철 축제장 내 위험요인, 등산로 및 보행로 파손, 낙석, 잘못된 길안내 표지, 불법취사 및 소각행위, 교통시설 파손 등이다.

행안부는 신고 내용을 확인한 뒤 처리기관을 지정해 신속히 개선할 방침이다. 신고인에게는 결과를 문자메시지 등으로 알려준다.

매년 안전신문고를 통한 위험요소 신고가 늘어 2015년 하루 평균 203건이던 신고 건수는 2017년 8월 기준 611건으로 3배 넘게 증가했다.

유형별로는 도로·옹벽 등 시설안전이 43.7%로 가장 많았다. 이어 신호등·횡단보도 등 교통안전 24.3%, 등산로·체육시설·불량식품 등 생활안전 17.6%, 전기·통신선 등 산업안전 5.2% 등 순이었다.

송재환 행안부 생활안전정책관은 “안전신고가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하는 것은 국민들의 안전의식이 성숙했다는 의미”라며 “10월에는 영어 안전신고 시스템을 개통해 외국인들의 안전신고 참여율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남경우  webmaster@ppnews.kr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경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