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경일보 강영택 총회장

[검경일보 강영택 총회장] 이명박 정부 당시 국가정보원이 원세훈 전 국정원장의 승인 아래 김대중 전 대통령 노벨 평화상 수상 취소 운동에 개입한 사실이 확인됐다. 제 얼굴에 침 뱉는 수치스러운 행위이자 반국익 적폐다.

국가정보원 개혁발전위원회에 따르면 국정원 심리전단은 2010년 3월 ‘자유주의진보연합’이라는 우파 단체를 조종해 노벨평화상 취소 공작을 벌이겠다는 계획을 원 전 원장 등 지휘부에 보고한 뒤 그해 3월 9일 노벨위원장 앞으로 영문 서한을 보냈다.

서한에는 ‘대북송금 사건’이 길게 설명돼 있었다. 이어 DJ의 노벨상 수상이 부적합하다는 주장도 담겼다. 김 전 대통령이 남북정상회담 성사를 위해 ‘천문학적 뒷돈’을 줬고, 이 돈의 일부가 북한 무기 개발에 사용됐다는 게 주요 골자다.

심리전단은 서한과 함께 도널드 커크 전 인터내셜헤럴드트리뷴지 서울특파원이 작성한 ‘배반당한 한국’이라는 저서도 인용했다. 이 책에는 김 전 대통령의 노벨상 수상 부당성을 주장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심리전단은 이 과정에서 영문 서한을 발송하기 위한 번역비와 발송비 등 300만원을 국정원 예산으로 집행하기도 했다.

정치 이념이 다르다고 해서 국가적인 명예이자 한국의 유일한 노벨상을 국가기관이 공작을 통해 취소하겠다는 발상 자체에 경악을 금치 못하게 한다. 이명박 정권의 국정원은 안보 기관이 아니라 국가명예를 훼손한 권력의 시녀임이 만천하 드러났다. 이들이야말로 우리 사회의 공공의 적이다. 당연히 일벌백계해야 한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