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 전남도지사 권한대행, 두 현안에 모든 실국 총력 당부

[검경일보 윤진성 기자] 전라남도지사 권한대행 이재영 행정부지사는 13일 “현재 가장 시급한 사안이 국비 확보와 가을 가뭄 대책”이라며 “모든 실국이 힘을 모아 이 두 현안에 철저히 대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열린 실국장 토론회에서 “국비 전쟁이 2주일여 밖에 남지 않았다”며 “국비가 한 푼이라도 더 전남에 투자될 수 있도록 모든 실국이 관심을 갖고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권한대행은 이어 “올해 얼마 남지 않은 기간 동안 사업 공정이 계획대로 추진되는지를 성과 위주로 파악해 올 한 해를 잘 마무리하자”고 독려했다.

이 권한대행은 또 “올해 강수량이 평년 대비 58%로 낮은데다 특히 가을가뭄이 심각해 도내 6개 지역이 제한급수를 하고 있고, 더군다나 이런 가뭄이 계속되면 내년 영농철 농업용수 부족난도 예상된다”며 “상수 문제는 수자원공사 등 관련 기관과 협의해 대책을 마련하고, 농업용수 역시 겨울철 저수지 준설사업 때 인위적 물 빼기를 최소화하는 것을 비롯해 봄 가뭄에 대응한 가능한 시나리오를 짜 실행하는 등 용수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달라”고 지시했다.

2018년 정도 천년을 맞아 선포된 전라도 방문의 해와 관련해 이 권한대행은 “호남향우회는 전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조직 가운데 하나”라며 “각 시도의 향우회장을 홍보대사로 위촉해 그 지역 사람들을 많이 모셔올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