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음악과 춤 등 다양하고 화려한 콜라보레이션

[검경일보 장수영 기자]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은 작년에 이어 '제2회 한국의 美 & 樂 페스티발'이 오는 29일 저녁 7시 30분에 부산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격조 있고 품격 있는 우리음악을 통해 한복의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흥겨운 무대로 펼쳐진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이번 공연은 화려하고 다양한 퍼포먼스, 우리 전통 한복의 아름다움과 때로는 장엄하고, 때로는 애절하며, 때로는 흥겨운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의 연주가 잘 어우러져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했다는 호평을 받은바 있다.

공연은 부산한복협동조합의 이영애 총감독과 부산의 다양한 축제와 패션쇼의 연출을 맡아 연출력을 인정받은 이범권의 연출로 꾸며진다.

전통한복 패션쇼에는 문정수(전 부산시장)을 비롯, 박한일(국립해양대학교 총장), 박인건(부산문화회관 대표이사) 등 각계 인사들이 직접 궁중한복을 입고 무대에 오른다.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 이정필 지휘자는 “부산의 많은 축제 중 전통 문화축제가 없어 안타까웠다. 이번 ‘제2회 한국의 美 & 樂 페스티발’은 우리의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진 하나의 훌륭한 전통문화컨텐츠로 세계적인 페스티발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매년 지속적으로 개최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50% 할인 된 가격에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