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유진 전 구미시장, “사퇴 철회가 아니라 출마 자체를 고민해야 한다” 입장 밝혀

▲ 남유진 전 구미시장

[검경일보 조성수 기자] 홍준표 대표의 의원직 조기사퇴 불가 방침에 이철우 의원이 지난 31일 오후 ‘조기사퇴 철회’입장을 밝혔다. 그러자 전날부터 이 의원의 거취와 관련해 맹공을 퍼부었던 남유진 전 구미시장이 “사퇴 철회가 아니라 출마 자체를 고민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남 전 시장은 “진정한 선당후사는 지금이라도 위기에 처한 당을 위해 국회의원 본연의 역할에 충실 하는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또 “이철우 의원의 조기사퇴 번복은 경북도민과 당원을 기만 하는 행위”라며 “당의 위기 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자신의 앞길을 챙기려한 행동을 미화하려다 보니 결국 이런 일이 생긴 것”이라며 비판했다.

그는 “지방선거 승리에 헌신하겠다는 말을 믿고 자신을 뽑아준 경북도민들과, 중진의원 역할을 기대하며 3선 당선시켜준 김천시민들에게 어떤 변명을 해도 통하지 않을 것”이라며 “최고위원이나 되는 분이 당 대표와 제대로 상의조차 않고 사익을 위해 조기 사퇴를 강행했다는 것 자체가 상식 밖의 일”이라는 입장을 피력했다.

그러면서 “지금 이철우 의원이 해야 할 일은 사퇴 번복에 대한 구차한 변명이 아니라, 당원과 도민에 대한 진솔한 사과와 도지사 출마 자체를 고민해 보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남 전시장 측 관계자는 “3선 의원 정도 되시는 분이 탄핵과 정권 상실 후 당이 존폐위기에 처하는 상황이 닥칠 줄 몰랐겠느냐”고 반문하며 “만약 예상하지 못했다면 무능한 것이고, 알고도 강행했다면 당과 당원들은 안중에도 없는 이기심의 극치”라고 비판했다.

덧붙여 “그간 이철우 의원 측은 입만 열면 ‘약속을 지키는 정치인’이라고 선전했다”면서 “지방선거를 승리로 이끌겠다는 약속도, 중진의원이 돼 지역문제 해결하겠다는 약속도 저버리고 나왔다가, 이제 그것마저 뒤집은 이철우 의원은 앞으로 약속을 말할 자격이나 있냐”며 직격탄을 날렸다.

또 다른 남 전 시장 측 관계자는 “홍준표 대표는 당의 절체절명 위기상황 중에 지방선거에서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경우 대표직 사퇴라는 진짜 배수진을 치고 당을 살리려고 동분서주하고 있다. 홍준표 대표를 도와 문재인 정권의 폭주를 막으며 당을 지켜야할 분이 도지사 자리에 눈이 멀어 우리 당의 현실을 외면하는 처신이 개탄스럽다”며 안타까움을 표시했다.

아울러 “지금이라도 홍준표 대표를 도와 대한민국의 가치를 지키고 당을 살리는 국회의원의 본분으로 돌아가라”는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