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 국도비 확보 및 2018년 신속집행 추진 보고회 개최

[검경일보 김현호 기자] 양평군은 지난 20일 2019년도 국·도비 확보 및 2018년도 신속집행 추진 보고회를 개최했다.

최문환 양평군 부군수 주재로 개최된 이날 보고회는 국·단장, 소장, 부서장, 양평공사, 읍·면장이 참석해 2019년도 국도비 확보 계획과 2018년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 실적 및 상반기 집행 계획을 보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양평군은 공공하수처리 시설 등 현안 사업을 포함한 총344건, 1천 970억원의 국·도비를 확보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며, 지방재정 신속집행의 경우 상반기까지 3,035억을 집행해 행정안전부 및 경기도 평가에서 “10년 연속 우수(최우수) 기관” 선정을 목표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날 최문환 부군수는 “국·도비의 경우 매년 지원 사업의 예산 확보도 중요하지만, 우리군에 필요한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관계부처를 지속적으로 방문해 최대한 확보 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하고, “신속집행은 정부의 주요 시책인 만큼 각 부서장이 추진 실적을 직접 확인해 목표달성에 차질이 없도록 추진하기 바란다.”고 했다.

군 관계자는 “부동산 시장 둔화 및 내수경기 침체 장기화 우려와 목표 세입 불확실, 법정·복지비 증가 등으로 재정 투입 여력 감소가 예상 된다”며, “향후 정기적 보고회 개최, 지속적인 관계부처 방문 등 정부 일정별 대응 계획 수립을 통해 2019년도 국도비 확보에 만전을 기할 예정” 이라고 했다.

아울러, “신속집행은 정부 주요 시책이기도 하지만 양평군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바가 큰 만큼 상반기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