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경일보 이준연 기자] 가수 이윤미가 트로트 앨범을 발매했다.

'어때요'라는 세미 트롯으로 신선한 관심을 주목받게 했던 가수 이윤미가 이윤미의 NO.1 이라는 이름으로 앨범을 발매하게 됐다.

이윤미의 음반은 특별한 사연도 담겨있다. 서남대학교에 다니다가 교육부의 폐교령으로 세한대학교로 편입을 할 수밖에 없는 사정에 발라드 가수로 활동을 하던 이윤미에겐 진로에 있어서 큰 장벽을 만났던 시점에 그의 스승인 작사가 박미주의 도움으로 트롯으로의 전향과 함께 음반 발매를 하게 된 것 .

가수 이윤미의 포부 또한 다부지다. 목소리가 참 좋다..라는 정평을 듣는 가수 이윤미는 세미 트롯인 타이틀곡 '어때요'부터 Electronic Dance Music인 '내맘 진짜'로 성인가요 시장의 발 내 딛음이 강렬하다.

파워풀한 보이스를 비음으로 처리된 여성스러움이 묻어나는 '남자를 몰라'와 성인 발라드인 '내님'은 그녀의 다재다능함이 돋보이는 성숙한 가득한 장르의 도전이 아닐 수 없다.

현재 세한대학교 실용음악학과 3학년에 재학중인 그녀는 가수 홍진영을 가장 좋아한다며 제2의 홍진영이 되겠노라는 다부진 포부도 보인다.

가수 이윤미의 공식 1집인 이윤미의 NO.1 의 수록곡은 '비가온다'와 목숨건남자, 내 마지막날에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작곡가겸 가수 김대훈과 작곡가 루비아빠, 작사가 박미주가 수록곡의 작사를 맡았고 편곡에는 '임진강'의 작곡가 양승우, 조용필등의 음원에 참여한 코러스 김효수가 함께해 이윤미의 NO.1 을 발표하게 됐다.

가수 이윤미의 포부진 행보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