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경일보 윤진성 기자] 여수해양경찰서는 지난 4일 오후 2시 서장 집무실에서 각 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차량이 바다에 빠진 남성 운전자를 발견하고 바다에 직접 뛰어들어 무사히 구조한 의로운 시민 형제호(0.66톤, 연안복합) 선장 정명성(47세, 남) 씨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라고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정 씨는 지난달 25일 오전 7시 1분경 여수시 묘도동 인근 선착장에서 그물 손질 중 A 모(37세, 남, 서울거주) 씨가 몰던 벤츠 차량 타이어 펑크가 나면서 바다로 추락한 장면을 목격했다.

이어 정 씨는 침착하게 해양경찰에 구조요청 후 바다에 직접 뛰어들어 차량에 함께 탄 사람이 없음을 확인하고, 뒷문을 자력으로 열고 나오는 A 씨를 뭍으로 안전하게 구조했다.

해경 조사 결과 A 씨는 이날 선착장에서 낚시하다 차량 이동 주차 중 타이어 펑크가 나면서 바다로 추락했으나 정 씨의 도움으로 큰 부상 없이 귀가 조치했다.

정 씨는 “현장을 목격하고 빨리 구조해야겠다는 생각 외에 다른 생각을 할 겨를이 없었다.”라며 “바다에 빠져 당황했을 A 씨가 무사히 귀가해 진심으로 다행”이라고 말했다.

장인식 서장은 “인적이 드문 곳에서 정 씨의 도움이 없었다면 운전자는 큰 위험에 처했을 것”이라며 “살신성인의 자세로 소중한 인명을 구한 점은 우리 사회의 큰 표상”이라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