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과 업무협약 체결해 농‧특산물 홍보와 판로확대 시작

[검경일보 박경국 기자] 경북도가 지역 농‧특산물 판매를 위해 공영홈쇼핑과 손을 잡았다.

도는 지난 19일 도청 회의실에서 공영홈쇼핑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경북의 우수 농‧특산물 홍보와 판로확대를 시작했다.

이번 협약으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이 판로 걱정 없이 소비자에게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식에 이어 ‘경북 농‧특산물 특별 판매대전’을 도청 새마을광장 특별무대에서 공영홈쇼핑 스튜디오와 이원생중계로 진행해 지역 과수 통합브랜드인 ‘daily 사과’를 비롯해 영양 고춧가루를 원료로 한 ‘참자연 마을 김치’, ‘안동 제비원 고추장’상품을 판매했다.

또한, 전국 홈쇼핑 시청자들에게 도내 시군에서 추천받은 41개의 농산물을 특별 전시 및 홍보해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생생하게 전달하기도 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농업인은 판매 걱정 없이 생산에만 전념하고 구매자는 우수한 농․특산물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판매자와 구매자가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다양한 유통채널 구축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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