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경일보 김현태 기자] 한국기술개발협회(협회장 최노아)는 협회 부설 KOTERA 정책자금 평생교육원의 2018년도 11월 정책자금 관련 특별 세미나 일정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했다. 11월 5일부터 29일까지 다양한 주제로 특별 세미나 및 강의가 연일 진행된다.

이번에 실시하는 11월 KOTERA 정책자금 평생교육원의 특별 세미나 강좌들은 현업에서 정책자금 컨설턴트 및 기업R&D지도사로 활동 중인 협회 전문위원들이 현장에서 기업을 직접 코칭하면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주제를 선별해 강의를 진행한다. 협회 정회원으로 가입된 기업이나 개인은 KOTERA 정책자금 평생교육원의 모든 11월 강좌를 전액 무상으로 수강할 수 있다.

11월 KOTERA 정책자금 평생교육원 특별강좌는 농신보 자금조달의 모든 것, 기업회생의 이해와 절차, 크라우드펀딩과 R&D, R&D 융합제품 아이디어, 특허 관련 지원제도, 제14기 기업정책정보신문 기자교육, 정책자금 고수가 되는 108가지 전략, 산업기술동향 생산기반산업 현황 및 전망, 환경마크 인증 받는 방법, 정책자금 당구외전, 블로그 마케팅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모든 특별 세미나 강좌들은 협회에서 최근에 개국한 KOTERA TV를 통해 인터넷 수강도 가능한데 시청하고자 하는 강좌를 사전에 신청하고 원격지에서 PC나 스마트폰으로 강좌를 시청할 수 있는 편의가 협회 정회원들에게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KOTERA 정책자금 평생교육원의 모든 특별세미나가 동영상으로 제작돼 큐핏닷컴을 통해 성황리에 판매되고 있다.

무상환정부출연금 과제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막막한 중소기업이 있다면 이러한 강의를 적극 활용해 과제 도전을 위한 기회로 삼을 만하다. 또한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각 분야의 컨설턴트들 또한 본 강좌를 통해 부족한 영역의 역량을 채워나가는 계기로 활용할 만하다.

이번 협회 부설 KOTERA 정책자금 평생교육원 특별 세미나에 참석하고자 하는 개인 또는 중소기업은 해당 강좌 시작일 전까지 한국기술개발협회 콜센터로 전화해 선착순으로 수기접수를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