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경일보 서채옥 기자] 전라남도가 민선7기 도정 목표인 ‘내 삶이 바뀌는 전남 행복시대’를 실현하기 위한 행복시책 도민 아이디어 공모에 나섰다.

전라남도는 도민들이 원하는 시책을 우선적으로 도입하기 위해 도민 행복시책 아이디어를 공모, 도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시책을 발굴해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모 기간은 8일부터 27일까지 20일간이다. 주민등록상 전남에 거주하는 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전라남도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public01@korea.kr)이나 우편(전남도청 정책기획관실)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전라남도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라남도는 응모 아이디어에 대해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12월 20일까지 수상자를 선정해 도 누리집에 발표하고,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우수 시책으로 선정된 수상자에 대해서는 최대 100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하며, 아이디어는 향후 도 정책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윤진호 전라남도 정책기획관은 “이번 공모가 도민이 직접 제시한 새로운 아이디어가 정책으로 반영되고, 결국 도민 행복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고리의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