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경일보 강영택 총회장

[검경일보 강영택 총회장] 나라꼴이 참 우습다. 지난 10일 문재인 대통령이 “음주운전 사고는 실수가 아니라 살인행위”라며 처벌 강화를 지시한지 불과 보름도 안 돼 청와대 의전비서관이 음주운전을 하다 단속에 걸렸다.

김 비서관은 지난 23일 새벽 0시35분 서울 종로구 청운동 주민센터 앞에서 술을 마신 채 운전을 하다 경찰의 음주운전 단속에 걸렸다.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수준인 0.120%였다.

김 비서관은 회식을 끝내고 관용차량을 타고 집에 가려고 대리운전 기사를 불렀는데 기사가 주차된 장소를 못 찾자 운전대를 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차를 100미터 몰아 대리기사와 만난 직후, 차를 빼달라고 요청하는 청와대 외곽 경호 경찰과의 대화 과정에서 기사를 만나러 올 때까진 “직접 차를 운전했다.”고 자백했다.

적발된 차량 뒷자리에 타고 있었던 의전비서관실 여직원 2명은 앞으로 음주운전 방조 혐의에 대한 경찰 조사를 받을 예정이다.

지난 6월 비서실장실 선임행정관에서 의전비서관으로 승진한 김 비서관은 임종석 비서실장의 최측근으로 문 대통령의 내·외부 행사 의전을 책임져왔다.

군 복무 도중 휴가를 받고 나왔다가 음주운전 차량에 치여 숨진 윤창호 씨 사건을 계기로 문 대통령이 앞장서 “음주운전 사고 살인행위”라며 처벌 강화를 추진하고 있는데 청와대 비서관이라는 사람이 버젓이 음주단속에 걸리다니 나라꼴이 참 가관이다. “청와대의 기강해이가 도를 넘었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는 이유다.

대통령이 음주운전 처벌 강화를 주문한 지 보름도 안 돼 지근거리에서 대통령을 보좌하는 청와대 의전비서관이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것은 충격적인 사건이다. 집권 3년 차를 앞두고 있는 청와대의 이러한 모습은 대단히 실망스럽다. 이제라도 청와대는 내부 기강을 바로 세울 특단의 조치를 강구해야 한다.

얼마 전 음주운전 교통사고로 윤창호 씨를 잃었고, 전 국민이 음주운전에 대해서 경각심을 가지고 있는 때에 청와대 비서관의 음주운전은 국민들을 망연자실하게 한다. 문재인 정부의 이중적인 민낯과 구차한 변명을 지켜보는 국민은 괴롭다. 더 이상 부끄러운 청와대가 되지 않기를 간절히 바란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