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경일보 윤진성 기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황주홍 위원장(민주평화당, 고흥·보성·장흥·강진군·사진)이 지난달 25일, 백범 김구 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18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2018 농축산해양수산발전공로대상’을 수상했다.

2018년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시상식은 자랑스런한국인대상조직위원회 주최,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언론인연합협의회, 한국화보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국내·외에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홍보하고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널리는 데 취지를 두고 있다.

황주홍 위원장은 20대 국회 후반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으로서 농·어민을 대변하기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결과, 그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황 위원장은 '지속가능한 친환경축산 생태계 조성을 위한 특별법안', '양봉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안', '해양치유자원의 관리 및 활용에 관한 법률안' 등을 발의해 농어민들이 현장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결하고, 농어촌 지역의 새로운 발전 동력 마련에 노력해왔다.

황 위원장은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으로 6년간 활동해온 만큼, 농축산해양수산발전공로대상을 수상한 것은 개인적으로도 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농·어민뿐만 아니라 모든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