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경일보 김현호 기자]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윤영균)은 지난 9일 소속기관인 국립장성숲체원(원장 김종연)이 순천대학교에서 순천대 생명산업과학대학(학장 배창휴)과 청년들의 산림분야 일자리 정보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산림관련 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캠프 운영 및 산림교육 실습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산림복지서비스 확산을 위한 공동 노력 ▲순천 대 생명 대에서 추진하는 사업에 대한 산림복지서비스 지원 ▲생명 대 학생 대상 취업정보 제공 및 진로캠프 운영 ▲생명 대 산림관련 교육과정 실습 및 상호협력 등이다.

이에 앞서, 장성숲체원은 지난달 순천대 에코에듀테인먼트사업단(단장 김대희)과 ‘지역청소년 산림·환경교육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올해부터 청소년 대상 자유학기제 프로그램(3회)을 운영한다.

또한 에코에듀테인먼트사업단-순천만국가정원-무안황토갯벌랜드 등 유관기관 협력으로 청소년에게 전남지역의 풍부한 환경과 생태자원을 이용한 지역특화 진로체험도 제공한다.

김종연 장성숲체원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 청년들이 산림분야 일자리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주변 기관과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