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화순군, 학습 동아리 사업 공모... 평생교육 활성화
  • 류병호
  • 승인 2019.04.25 07:07
  • 댓글 0

[검경일보 류병호 기자]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29일까지 ‘2019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

군은 평생학습 활성화와 사회공헌 문화 조성을 위해 학습 동아리를 발굴, 지원하는 사업으로 추진해 왔다. 이번 사업은 5월부터 12월까지 약 9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최소 10명 이상의 화순군민(성인)으로 구성된 동아리로 3개월 이상의 활동경력과 월 2회 이상 정기모임을 하는 동아리다.

학교 소속 동아리, 종교 활동, 친목이 목적인 동아리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 해당 지원 사업과 같거나 유사한 사업 내용으로 다른 행정기관으로부터 보조금을 받을 예정인 동아리도 지원 자격이 없다.

지원 분야는 역량 강화와 일자리 창출, 배움 나눔 등이다. 군은 선정된 학습팀에 학습활동 운영경비(강사비·재료비·교재비·홍보비)와 실천 활동 경비(발표회·전시회 등), 지역사회 환원을 위한 활동 경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학습 동아리 관계자는 화순군 총무과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평생학습의 필요성이 갈수록 중요해지는 상황에서 평생학습 동아리는 학습공동체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며 “학습 동아리의 역량을 키우고 평생학습의 저변 확대를 위해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 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누리집(www.hwasun.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총무과(379-335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류병호  webmaster@ppnews.kr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류병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