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양평군,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서예교실 개강
  • 김현호
  • 승인 2019.05.08 07:32
  • 댓글 0

[검경일보 김현호 기자] 양평군은 지난 3일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서예교실 ‘묵향(墨香)으로 꾸는 꿈’이 개강했다.

‘묵향(墨香)으로 꾸는 꿈’은 서예 교육을 통해 지역 어르신과 학교 밖 청소년의 소통을 꾀한 프로그램이다. 동적(動的)인 지원이 대다수인 학교 밖 청소년 문화지원 현실에서 지역사회와 연계한 정적(靜的)인 인성교육을 기획, 고학력 은퇴자가 많이 거주하는 양평군의 지역특색을 살린 재능기부 교육으로 지난 4월 ‘2019년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 문화활동 지원 공모사업’으로 선정됐다.

서예교실은 기 신청한 홈스쿨링 및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5월부터 12월까지 주1회 한자 및 한글쓰기, 고전 읽기 등으로 진행되며, 재능기부는 지역 명사 어르신들로 이루어진 양평군 우수학습동아리 ‘강상묵숙’(설립숙사 상산 신재석)에서 도맡았다. 강상묵숙에서는 교육장소 제공 및 청소년들의 서예-인성 교육을 책임진다.

개강식에는 오흥모 평생교육과장, 강상묵숙 담임교사 신재석, 손무호, 최희운 숙사 외 강상묵숙 회원들과 학교 밖 청소년, 학부모 등이 참석했으며, 교육과정 소개와 오리엔테이션이 이뤄졌다.

이날 참석한 한 학부모는“학교 안 청소년에 비해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지원이 낮은 현실,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오흥모 평생교육과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시는 어른들과 청소년 간 따뜻한 정서적 교감이 이루어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청소년들이 바른 어른으로 성장해 또다시 지역사회를 생각하는 건강한 선순환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현호  maami6471@naver.com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