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경일보 전경도 기자] 대구시는 서울보증보험과 지난 7일 오후 대구시청 별관에서 중소벤처기업 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구광역시 유망기업 보증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보증보험은 대구시가 주관하는 유망기업 육성 프로젝트(스타기업, 대구중소기업대상, 고용친화대표기업, 쉬메릭기업, 스타벤처기업)에 선정된 기업을 ‘창업기업’과 ‘인증기업’으로 구분, 기업 맞춤형 보증지원을 실시한다.

‘창업기업(스타벤처기업)’에 대해서는 각종 계약 수주 및 인허가에 필요한 이행보증보험, 인허가보증보험을 별도의 담보 없이 신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기업 당 2년간 5억원의 특별 신용한도를 부여한다.

‘인증기업’에 대해서는 판로지원을 위한 이행보증보험 보험료 10% 할인과 중소기업이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 신용 등급별 보증한도액을 최대 30억원 까지 확대 지원키로 했다.

아울러, 보증지원 대상 기업으로 선정되면 신용 및 거래처 관리, 경영 관리 등 중소기업 신용관리 서비스를 무상으로 지원받게 된다.

또한 이들 기업은 보증보험 보험료 부담이 경감되는 한편, 보증한도가 약 733억원 가량 늘어나게 돼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승호 경제부시장은 “창업기업은 영업실적이 없어 담보부담이 크고, 일반 기업들은 보증한도액이 적어 보험료 부담이 크다는 애로사항을 덜어주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이러한 보증지원으로 매출과 일자리가 늘어나는 기업성장의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