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핫클릭
대구농기센터, 식용곤충요리 전시대회 및 시식회 실시
  • 전경도
  • 승인 2019.05.24 07:16
  • 댓글 0
   

[검경일보 전경도 기자] 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솜결)는 문화음식 곤충요리연구협회(회장 김민정) 주최로 경제적이고 영양가 높은 미래식량자원을 소개하고 식용곤충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높이기 위한 식용곤충요리 전시대회 및 시식회를 실시한다.
 
이번 식용곤충요리 전시대회 및 시식회는 오는 28일 오후2시부터 곤충요리연구협회 주최로 일반시민, 농업기술센터 식용곤충요리 교육 교육생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동구 방촌동)에서 이뤄진다.

유엔식량농업기구(FAO)에서 ‘작은 가축’이라 지칭할 만큼 경제적이고 영양가가 높은 미래식량인 식용곤충을 소개하고, 소비자들이 혐오감이나 편견을 줄이기 위해 식용곤충을 이용한 요리대회를 실시한다.

특히, 이번 요리 전시대회에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식용곤충 활용 실습교육과 연계해 추진한다. 식용곤충 활용 실습교육은 지난달 9일부터 시작, 꽃벵이, 쌍별귀뚜라미, 번데기, 누에가루, 고소애를 활용, 다양한 실습 교육을 추진했으며 교육생들은 실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28일 대회에 11팀이 참가할 예정이다.

한편, 대구시농업기술센터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식용곤충을 이해하고, 맛보고, 즐겨서 식용곤충의 무한한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경도  webmaster@ppnews.kr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경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