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경일보 전경도 기자] 대구시는 4일 두류공원에서 한국전력공사(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와 청정에너지 자족도시 조성을 위한 ‘에너지신사업 공동협력 업무협약’ 체결 및 ‘초급속 멀티 전기차 충전소 준공식’ 을 개최한다.

대구시가 정부의 에너지전환 정책에 따라 분산형 전원과 4차 산업혁명 신기술이 융합된 사물인터넷(IoT)기반의 에너지신산업 육성을 위해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사업 △에너지효율화사업 △전력사물인터넷스마트 시티 구축사업을 한국전력공사와 함께 공동협력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약 내용은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사업을 확대, 시민편의성 증대를 위해 향후 초급속 멀티 전기차충전소를 대구전역으로 확대한다는 방안이다.

에너지효율화사업은 에너지절약과 전력수급안정, 전력자립율 향상을 위해 에너지 과다소비 공장과 빌딩 등을 대상으로 고효율 및 노후기기 교체비 지원으로 합리적인 수요절감을 유도하고, 에너지 통합관리 플랫폼 구축을 통한 최적의 에너지절감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력사물인터넷 스마트 시티 구축 사업으로는 한전의 전력설비(전주 등)에 환경 스마트센서 구축으로 공공데이터를 취합, 도시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기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

권영진 시장은 “우리시는 한국전력과 함께 에너지신사업분야를 지속적으로 협력해 국가 친환경 에너지산업을 이끌겠으며 대구를 전기차 선도도시, 청정에너지 자립도시가 되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