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가체험단(보현산별빛포도마을) /사진=경북도

[검경일보 박경국 기자] 경상북도는 사이소 쇼핑몰과 블로그를 활용한 농산물 홍보 마케팅을 위해 사이소 SNS기자단과 함께 떠나는 ‘제1~2기 사이소 농가체험단’ 70명을 기당 35명씩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제1기 농가체험단은 이달 8일까지 대구와 경북에 거주하는 사이소 우수회원 35명을, 제2기 농가체험단은 이달 16일까지 서울과 경기지역에 거주하는 사이소 우수회원 35명을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사이소 홈페이지 내 이벤트페이지에서 댓글달기를 하면 된다.

도에서는 별도로 많은 우수 회원이 신청 할 수 있도록 해당지역 사이소 회원에게 문자를 발송한다.

선정기준은 사이소 구매횟수와 구매금액 등 우수회원을 우선으로 선정하고, 최종 선정결과는 행사 3일전까지 개별로 알려준다.

이번 행사에는 사이소 SNS기자단 20명(기당 5명씩)이 농가체험단과 함께 오는 15일 사이소 우수 체험농가인 의성 빅토리아팜(대표자 손다은)에서 자두따기와 주스만들기 체험 후 조문국을 방문 한다.

오는 24일 예천 쌀아지매(대표자 정옥례)에서는 맷돌 갈기와 꽃두부 만들기 체험을 하는 등 농촌체험과 지역관광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는데 체험비는 무료이다.

농가체험 후에는 사이소 홈페이지에 설문조사와 블로그 체험수기를 올려 사이소 쇼핑몰에 대한 인지도와 신뢰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설동수 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사이소 SNS기자단과 함께 떠나는 사이소 농가체험단의 농촌 체험을 통해 농업인들이 흘리는 소중한 땀의 가치와 농업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로 더 많은 도시민들이 참여해 안전한 먹거리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경북고향장터 사이소를 통한 실질적인 농산물 구입으로 이어져 농가소득 증대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