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추석명절 전통시장에서 우리 가치삽시다!광주·전남중기청, 추석맞이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 실시
  • 류병호
  • 승인 2019.09.05 08:17
  • 댓글 0
   

[검경일보 류병호 기자]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문환)은 지난 4일 광주 월곡시장에서 추석명절을 맞아 ‘가치삽시다’ 문화 확산을 위한 ‘전통시장 이용촉진 캠페인’을 실시했다.

‘가치삽시다’는 가치(value)와 같이(together), 사다(buy)와 살다(live)의 중의적 표현으로 서민경제의 근간인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의 제품을 구매해 상생과 공존의 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의 슬로건이다.

이번 행사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중소기업중앙회, 광주전남여성벤처협회 등 유관기관 임직원 40여명도 함께 참여해 캠페인의 의미를 더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광주・전남중기청 직원들은 직접 제작한 장바구니를 전통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나눠주고, 온누리상품권으로 제수용품 등을 구입했다.

전통시장의 저렴한 상품가격과 소득공제 혜택 등 정부의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소개하기도 했다.

전통시장은 대형마트보다 20%정도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구입할 수 있고 소득공제 40%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온누리상품권 이용 확산을 높이기 위해 금년 10월 31일까지 상품권을 5%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구매 한도도 기존 월 30만원에서 50만원까지 상향했다.

온누리상품권은 일반 시중은행(새마을금고, 농협, 수협, 신협, 우체국, 우리·신한·국민·광주은행 등)에서 판매하고 있고, 구입을 위해서는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또, 추석과 연계한 ‘전통시장으로 떠나는 가을여행’을 주제로 ‘2019년 전통시장 가을축제’를 오는 20일부터 1개월간 운영한다.

1913송정역시장, 순천아랫장 등 광주전남 27개 시장에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쇼핑과 문화가 결합된 다채로운 고객참여형 행사로서, 방문 고객에게는 큰 즐거움을 선사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문환 청장은 “지역경제의 큰 축인 전통시장에서의 장보기는 가치있고 현명한 소비이며, 많은 시민들께서 이번 추석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을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광주·전남중기청은 오는 6일 전남 광양5일시장에서 추석맞이 전통시장 이용캠페인을 이어간다.

류병호  webmaster@ppnews.kr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류병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