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핫뉴스
이리언스, ESS전문기업 경일그린텍 경영권 확보경일그린텍 최대주주, 대표 취임... 現 이리언스 김성현 대표가 겸임
  • 김성호
  • 승인 2019.11.06 09:20
  • 댓글 0
   
▲ 김성현 이리언스 대표 (사진제공 = 이리언스)

[검경일보 김성호 기자] 홍채인식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국내외 출입통제시장을 선도해 온 '이리언스'가 에너지저장시스템(ESS) 전문기업 '경일그린텍' 경영권을 확보, 신재생에너지 사업이 급물살을 탈 전망이다.

중견기술벤처 이리언스(대표 김성현)는 자사의 대주주인 김성현 대표가 에너지저장시스템 전문기업 '경일그린텍' 지분을 전격 인수, 최대주주로 경영권을 확보한데 이어 지난 10월 24일 경일그린텍 대표에 취임해 양사 대표를 겸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리언스는 국내 생체인식 시장과 전세계 홍채인식시장을 주도해 온 혁신벤처기업으로, 홍채사업과 함께 제4차 산업혁명 코어기술로 손꼽히는 신재생에너지 핵심기술을 보유한 전문기업과의 협업 및 지분인수, M&A를 적극 모색해 왔다.

이리언스는 작년부터 경일그린텍과 함께 필리핀 1호 스마트시티 뉴클락시티 사업을 추진하며 경일그린텍의 탁월한 기술력과 신뢰를 확인, 10월 15일에 전략제휴를 체결한 지 열흘만에 김성현 대표가 통합상생경영 차원에서 지분과 경영권을 전격 인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로써 이리언스는 홍채인식과 더불어 4차산업혁명 핵심기술로 주목받는 신재생에너지 핵심기술과 전략상품 등 신성장동력을 대거 확보, 1조2천억달러 규모의 전세계 스마트시티 시장을 석권하기 위한 유리한 고지를 차지하게 됐다.

이리언스는 10월 4일 필리핀 미군기지 반환개발청(BCDA) 현지 총괄사업자인 C사와 2020년까지 필리핀 최초 스마트시티인 '뉴클락시티'에 210억 규모의 첨단 에너지저장장치(ESS) 탑재 태양광 가로등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뉴클락시티는 분당신도시 6배 면적에 정부기관, 상업지역, 교육기관, 농림업, 리조트시설, 친환경 관광자원을 유치한 필리핀 최초 친환경 스마트시티로, 전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리언스는 스마트시티 뉴클락시티와 기존 클락시티를 잇는 41km 고속도로 옆 보행자도로와 호수공원 내 보행자 가로등, 내부간선도로, 동아시아경기장 진입로에 ESS 태양광 가로등 설치공사를 진행중이다.

김성현 이리언스 대표는 "신재생에너지 시장 선점을 위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에너지저장장치(ESS) 전문기업 경일그린텍을 인수하게 됐다"면서 "전세계 에너지 시장과 스마트시티 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사업영역 확장에 박차를 가해 스마트시티와 신재생에너지 분야를 석권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호  webmaster@ppnews.kr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