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경일보 김현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 이원욱 의원(화성을·사진)은 지난 6일 화성 청림중학교 교장실에서 열린 ‘화성시 동탄2신도시 신설학교 교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동탄2신도시 내에 설립된 신설 학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신설학교의 원활한 학사운영을 위해 마련됐으며 이원욱 의원을 대신해 배기철 비서관, 박세원 도의원과 세정초, 서연중, 정현고 등 6개 학교 교장, 화성오산교육청 경영지원국장 등 관련부서 공무원 3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교장들은 한결같이 예산 부족(시설비, 비품비)문제, 신규교사 위주로 충원되는 인사문제 등을 신설학교 조기운영정상화를 저해하는 원인으로 꼽았다. 또한 부실 공사에 따른 교육환경의 열 악화, 신설학교 개교 시점과 이음 터 준공 시점 상이(신설학교 개교 시점에 이음 터 공사 착공)로 인한 학생들의 안전 문제 등도 거론됐다.

특히 하자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원욱 국회의원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LH, 경기도시공사, 해당학교 등이 참여하는 ‘공영개발 신설학교 하자 TF팀 구성’을 제안했으며, 참석자들은 빠른 시일 내에 TF팀을 구성해 하자 문제를 해결하기로 입을 모았다.

이원욱 의원은 “신설학교의 개교 문제는 우리 동탄 주민에게는 아주 중요한 문제”라며, “우리 학생들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학사 운영에 문제가 없도록 해줄 것”을 강조했다.

박세원 도의원은 “예산, 인사 문제 등을 해소하기 위해 도 교육청과 교육지원청이 머리를 맞대 정책을 마련해 줄 것”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