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핫뉴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The Day of G-STARS’ 개최280여개 보육기업 대상 홈커밍데이, 우수기업 시상 및 보육기업 성과발표
  • 박경국
  • 승인 2019.11.28 09:04
  • 댓글 0
   

[검경일보 박경국 기자]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27일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경상북도, 구미시, 대구경북 지방중소기업청, 혁신센터 보육기업 및 멘토단, 엔젤투자자 등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The Day of G-STARS’를 개최했다. 

‘2019 The Day of G-STARS’ 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280여개 보육기업을 대상으로 올 한해 기업 성과를 돌아보고, 새롭게 창업의지를 재확인하기 위해 특별히 기획된 행사이다.

이날 행사는 경북을 대표하는 창업보육기관인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혁신창업 및 신산업 생태계 허브역할을 수행하며, Hardware 스타트업의 전문성을 가지고 경북에서 한발 더 나아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2019년 최우수 성장기업 3개사 시상과 크라우드웍스 박민우 대표의 ‘기술 스타트업과 스케일업 전략’주제의 특별강연 및 경북센터의 보육기업 성장사례를 발표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크라우드 웍스는 2018년 경북도지사상(최우수 투자유치 기업)을 수상하고, 이어 2019년 100억원의 투자 유치 성과를 이룬 기업이다. 행사를 통해 창업 후 2년만에 100억 이상의 투자를 유치한 과정을 이야기하고, 시장에서의 포지셔닝과 투자자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경험담 등의 내용을 담은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롯데쇼핑(주) 롯데마트 사업본부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 우수 Startup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향후 롯데마트 내 체험형 매장을 운영한다는 MOU도 체결했다.

전우헌 경제부지사는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가진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간의 성과를 확인하고, 앞으로 창업기업들이 나아갈 방향을 확인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며 “창조경제혁신센터는 경북의 창업허브로써 지역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경국  bk7775@naver.com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