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전남도, 글로벌 강소기업 집중 육성한다참여기업 해외마케팅, 시제품 제작 등 4년간 3억 지원
  • 서채옥
  • 승인 2020.02.07 09:36
  • 댓글 0

[검경일보 서채옥 기자] 전라남도는 수출 선도기업 육성을 위해 성장잠재력을 갖춘 글로벌 강소기업을 집중 육성키로 했다.

이번 ‘2020년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은 성장잠재력과 혁신성을 갖춘 6개 중소기업을 선정한다. 선정기업은 지정기간(4년) 동안 ▲해외마케팅 지원 프로그램(4년간 최대 2억원) ▲기업 수요 맞춤형 자율 프로그램(연간 3천만원 이내) ▲민간 금융기관의 융자 및 보증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신청자격은 지난해 매출액 100억원 이상 1천억원 이하면서 직·간접수출액 500만달러 이상인 중소기업이다. 단 혁신형 기업(벤처기업, 이노비즈기업, 메인비즈기업)은 매출액 50억원 이상 1천억원 이하면서 직·간접수출액 100만달러 이상인 경우도 신청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한 기업은 다음달 2일까지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국민이 직접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해 기업을 추천할 수 있는 ‘국민추천제’가 처음 시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은 중소벤처기업부 누리집의 국민추천 메뉴를 이용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 중소벤처기업과(061-286-9761)와 전남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061-729-2540) 누리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상현 전라남도 경제에너지국장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에 대한 다양하고 체계적인 지원으로, 지역에 좋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수출 선도기업으로 육성해 나가겠다”며 “기술력 있는 도내 유망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채옥  webmaster@ppnews.kr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채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