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핫뉴스
경북도, ‘힘내라 대구·경북 농식품 특판전’ 개최9~21일까지 신세계백화점·이마트·대백플라자 등 6개점 동시 특판행사
  • 이재근
  • 승인 2020.04.09 08:09
  • 댓글 0

[검경일보 이재근 기자] 경북도는 이달 9~21일까지 13일간 대백프라자점, 이마트 경산·구미·월배·포항점, 대구 신세계백화점 등 총 6개 안테나숍에서 코로나19 극복 ‘힘내라 대구·경북 농식품 특판전’을 동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사회적 거리두기 등 대면접촉을 최소화하려는 분위기 속에 오프라인의 매출이 대폭 감소하면서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6차산업 경영체를 돕고, 지역경기 회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준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농식품부의 샘플조사결과에 따르면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6차산업 인증업체의 평균매출액은 46% 정도 감소한 것으로 파악됐다.

행사기간 동안에는 상대적으로 매출실적이 저조한 슬라이스 버섯, 꿀, 장류 등 일부 품목에 대해‘1+1’으로 특별판매 한다. 16일부터 20일, 5일간은 3만원 이상 구매고객중 매일 선착순 20명씩 건강식품등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행사가 개최되는 안테나숍은 제품의 홍보와 판로 확대뿐 아니라 소비자 반응과 트렌드를 파악해 생산자가 시장 친화적으로 상품개선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설된 전략점포이다.

판매되는 제품은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 농산물을 원료로 개발된 6차산업 제품으로 품질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농림축산식품부 인증을 받은 경영체에서 생산된 제품으로 믿고 구매할 수 있다.

이에 앞서 도는 지난 3월부터 6차산업 인증업체의 경영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자, 도내 214개 인증업체에 대해 제품판매시 발생하는 택배비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

김종수 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이번 특별판매전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농업인과 6차산업 경영체에 도움을 준다는 취지에서 준비된 행사로 어려운 시기에 고통은 나누고, 희망을 더 하는 착한소비 행사”라고 말했다. 덧붙여 “소비자들 또한 건강에 좋은 우수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애정 어린 참여와 협조를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이재근  webmaster@ppnews.kr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