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여름이 지나고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시작되었다. 여름동안 바닷가 강한 햇빛 아래에서 휴가를 보낸 이들은 탈모에 대한 걱정이 많다. 바닷물의 염분과 불순물의 자극, 여름철 자외선의 장기간 노출, 장마철 습한 날씨로 인한 두피의 땀과 피지 등으로 두피가 손상을 받아 탈모의 위험이 높기 때문이다.

포썸 모발이식센터 관계자는 “여름철 두피관리가 소홀하여 가을 탈모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가을이 시작되면서 탈모관리 및 탈모치료, 모발이식수술에 대한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가을철 탈모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두피의 노폐물 제거 및 혈액순환 촉진시키는 두피기본관리, 극손상된 모발의 끊어짐과 늘어짐을 모발 앰플과 리페어 크림으로 재생시키는 두피모발 재생관리 등이 있다. 탈모가 어느정도 진행된 경우라면 더 심해지기 전에 메조테라피, PRP자가혈주사요법 등의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그러나 이미 탈모증상이 심한 경우는 모발이식술과 같은 적극적인 치료를 고려해야 한다. 무흉터, 고밀도 이식, 고생착률, 다모낭 선별채취로 시술 선호도가 높은 PEM 모발이식은 포썸만의 특별한 맞춤식 모발이식방법이다. 오랜 기간의 연구와 임상을 통해 기존 FUE 모발이식법을 동양인의 특성에 맞춰 변화, 발전시킨 비절개 모낭단위 모발이식법이다.

PEM 모발이식법은 후두부의 모낭 채취 시 비절개 모낭단위 채취법으로 수술이 이루어져 수술 후 흉터가 생기지 않고, Slit방법으로 이식으로 기존 모발이식술에 비해 고밀도 이식이 가능하며 이식부위의 특성에 맞는 모낭을 선별이식하여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 고배율 현미경과 WP control system을 통해 이루어지므로 높은 생착률을 구현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