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진수 前 주무관, ‘민간인 사찰’ 靑 증거인멸 의혹 추가 폭로

[검경일보=조성수 기자] “청와대 민정수석실도 나를 회유하기 위해 5천만 원을 건넸다”

국무총리실의 ‘민간인 사찰’ 사건이 전면 재수사에 들어간 가운데 청와대의 증거인멸 의혹을 최초로 폭로한 장진수 전 국무총리실 공직윤리지원관실 주무관이 검찰 출석을 하루 앞둔 지난 19일 모 언론을 통해 이같이 주장하고 나서 파문이 일파만파로 확산되고 있다.

장 전 주무관은 “2심 재판 직후인 지난해 4월, 청와대 민정수석실 장석명 공직기강비서관이 준 돈이라는 말과 함께 당시 총리실 모 국장으로부터 5천만 원을 받았다”고 폭로했다.

장 전 주무관은 “이보다 석 달 전엔 해당 국장으로부터 5억에서 10억 원까지 주는 문제를 청와대 측과 협의하고 있다는 말을 들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해당 국장은 장 주무관의 사정이 딱해 총리실 관련자들이 십시일반으로 돈을 모아 준 거라며 돈을 건넨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장석명 비서관은 관련이 없다고 주장했다.

장석명 비서관 역시 일면식도 없는 사람이라며 관련 의혹을 일축했다.

이런 가운데 장 주무관은 증거인멸을 지시했다는 최종석 전 청와대 행정관으로부터 천5백만 원을 추가로 받아 변호사 비용으로 썼다고 실토했다.

이에 검찰은 20일 오전 장 전 주무관을 참고인 자격으로 소환해 그동안 언론 등에서 폭로한 의혹을 그의 진술로 확인할 예정이다.

검찰은 증거인멸 부분부터 수사를 시작하지만 당시의 불법사찰에 대해 추가로 수사하는 것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