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여개 국내기업 참여 분야별 해외진출협의회 본격 가동

방송통신위원회가 국내 7대 정보통신기술(ICT) 신산업의 해외진출에 팔을 걷어 부쳤다.

방통위는 클라우드, NFC, 모바일앱 등 7대 ICT 신산업의 글로벌 진출 가속화를 위해 분야별 해외진출협의회를 구성하고, 주요 참여기업 간담회를 지난 28일 가졌다.

방통위는 간담회에서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해외시장정보 제공, 해외 로드쇼 및 쇼케이스 개최, 맞춤형 컨설팅 등 글로벌 마케팅 지원사업에 올해 총 35억원을 투입할 계획을 설명하고 기업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7대 ICT 신산업 해외진출협의회는 대·중소기업을 망라한 총 100여 국내기업이 참여하며, 분야별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MOIBA) 등이 주관기관으로 협의회 활동을 지원한다.

협의회는 전문가 워크샵 개최 등을 통해 해외진출 공동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각 분야별로 해외진출 전략을 마련하는 등 국내기업 글로벌 진출의 구심체로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오는 30일 클라우드 해외진출협의회 개최를 시작으로 7대 분야별 협의회가 본격 구성·운영된다.

간담회를 주재한 조경식 방통위 국제협력관은 “협의회를 통해 업계의 의견을 수시로 경청하고 정부 정책에도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