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제 3회를 맞는 친환경문화홍보대사 선발대회 예선이 지난 17일 컨벤션 디아망에서 개최됐다. (사)아시아모델협회(회장, 조우상)에서 개최하는 친환경문화홍보대사 선발대회는 친환경을 소재로 한 여타 미인대회와는 성격을 달리하는 대회로 시작부터 눈길을 끌었다.

이번 제3회 친환경문화홍보대사 선발대회 예선전은 환경봉사활동, 환경문화인식도, 스피치 및 건강미 등을 선발기준으로 2부 행사로 진행됐다.

▲ 예선전 1부에서 펼쳐진 한강 이촌지구 주변 정화활동 현장.
1부 행사는 사단법인 한국해상재난환경구조단과 함께 한강 이촌지구 수중정화 및 주변 정화활동을 통해 한강의 소중함과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캠페인 행사가 이뤄졌다.

2부 행사는 친환경, 녹색성장, 환경보전 및 문화유산보존 등 관련 질문을 통해 참가자들의 환경 및 문화에 대한 인식 그리고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을 확인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 날 심사위원으로는 (사)아시아모델협회 부회장 김준범, MBC 문화센터 강사 변혜진, 서울걸즈컬렉션 대표 김은수, JBC 대표 김이수, 가수 채소연, 나모델 대표 이병찬, 폴라리스에이젼시 대표 남숙현이 위촉됐다.

친환경문화홍보대사 선발대회는 지구의 환경오염 문제와 경각심을 일깨우고 국내에서만 행사를 치르는 것이 아닌 전 세계적인 축제로 나아가려는데 목적이 있다.

대회 수상자는 국내 및 해외에서의 다양한 환경활동을 통해 친환경, 녹색성장 및 문화유산보존을 홍보하는 미인 환경문화 외교관으로써 각종 환경 지킴이 활동을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