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건국회 임덕기 회장이 건국회 기를 권영해 신임회장에게 전달했다.
(사)대한민국 건국회는 지난 21일 기독교연합회관 3층에서 200여명의 내외귀빈과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도 정기총회를 열고 앞으로 3년동안 협회를 이끌어갈 새로운 회장과 집행부 임원을 선출했다.새로운 회장과 집행부임원을 선출하기전에 현직 모든 집행부 임원들은 사퇴했다.

권영해 신임 회장은 취임사에서 "시들어가는 나무가 새로운 나무와의 접목을 통해 보다 더 튼튼하게 뿌리를 내리고 자라가는 것처럼 우리또한 이번 통합을 계기로 건국의 뿌리를 단단히 하고, 더욱 크게 성장해 가야한다"고 밝히면서 "회장을 비롯한 운영진은 물론 회원들 모두가 적극적으로 앞장서서 건국의 참듯을 알리는데 주저함이 있어서는 안된다"고 당부했다.

▲ 이날 선출된 권영해 신임회장과 감사, 이사들의 모습.
이날 선출된 새로운 집행부 감사에는 이근세(한국예비역 기독장교회 연합회장)와 주동담(시정일보, 방송 회장)이 선출됐다.

또 이사에는 임덕기(한국언론사협회 인권위원장, 검찰옴부즈맨), 한민구(전 육군참모총장, 합참의장), 배강수(준공청소협동조합 이사장), 김국헌(예비역 소장, 국제정학박사), 이창열((주)뉴미디어 코리아/뉴민주신문 대표이사, (사)한국언론사협회 공동회장), 민병숙(현 재향여성군인협의회 회장, 예비역대령), 안승준(이북5도 시장, 군수협의회 의장), 진동은(우리민족교류협회 회장), 김상국(부광테크노 대표회장, 건국회 부회장), 김만성(한국체대외래교수, 전 사우디왕국배구대표선수 코치) 등이 선출됐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