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타일24 분석, 카키·버건디 의류 판매량 각각 280%, 225% 상승

[검경일보 김수진 기자] 가을을 알리는 것은 선선한 바람만이 아니다. 길거리는 가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컬러의 패션으로 물들고 있다. 올 가을에는 어떤 컬러가 패션 트렌드를 이끌까.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에서 9월 1일부터 24일까지 판매된 의류의 컬러를 분석한 결과, 카키와 버건디 컬러의 제품 판매량이 전월 동기 대비 280%, 225% 증가하며 강세를 보였다.

▲ 9월 들어 카키·버건디 컬러 패션상품 인기 급상승, 핫핑크·실버 컬러 판매량 감소. (사진제공: 아이스타일24)
가을 대표하는 두 컬러의 인기가 급상승 중인 가운데, 남성과 여성 고객들의 선택이 눈에 띄게 나뉘었다. 카키 컬러의 경우, 구매 비중의 60%가 남성으로 나타났다. 판매제품 가운데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품목은 바지와 기본 베이직 티셔츠, 점퍼 순으로, 바지는 103%, 기본 베이직 티셔츠는 68%, 점퍼는 35% 전월 대비 판매량이 증가했다.

버건디 컬러 패션상품은 구매 고객의 70%가 여성으로 나타났다. 여성들 사이에서 가을 대세 컬러임을 입증한 셈이다. 가장 큰 판매비중을 차지한 품목은 원피스와 티셔츠로 각각 전월 대비 71%, 63% 상승했다. 이와 함께 버건디 컬러 립스틱이 전월 대비 78% 증가하는 등 메이크업 제품에서도 버건디 컬러의 강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반면, 선선해진 날씨와 함께 전월 동기 대비 큰 폭으로 판매량이 감소한 제품들도 눈에 띈다. 여름이 지나면서 판매량이 가장 크게 줄어든 컬러는 핫핑크와 실버로 각각 89%, 67% 하락한 수치를 보였다. 이밖에 파스텔 계열의 컬러 제품과 화이트 계열 제품도 각각 35%, 12% 감소했다.

아이스타일24 여성의류 담당 최인정 MD는 “봄에는 파스텔 계열의 제품, 여름에는 핫핑크와 실버, 겨울은 무채색 톤의 제품이 각 계절을 대표한다면 이맘때면 가을을 닮은 카키, 버건디 컬러가 인기”라며 “카키와 버건디 제품은 컬러가 주는 특유의 세련된 느낌 덕분에 어떤 제품을 매치해도 가을 특유의 분위기를 살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타일24는 10월 22일까지 ‘여성 가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비키(VIKI), 에이비플러스(ab.plus), 르샵(Leshop) 등의 브랜드를 최대 8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