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경일보 장수영 기자] 힐링명상 전문방송채널을 운영하는 체인지TV가 화제를 모았던 8월 ‘두뇌사용설명서’ 모바일 방송서비스에 나선다. 9월 한달간 매일 저녁 7시부터 2시간 동안 동일시간대에 방영한다.

‘열정, 행복한 꿈이 있나요?’라는 주제로 일지아트홀에서 진행된 8월 두뇌사용설명서에서 대한민국 No.1 강연문화 콘텐츠 기업 (주)마이크임팩트 한동헌 대표는 ‘자기관리, 의사결정, 성장, 난관, 비전’ 5가지를 주제로 자신만의 두뇌활용법을 제시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 8월 두뇌사용설명서 21일 모바일 방송서비스 포스터. (사진제공: 브레인월드코리아)
한 대표가 이끄는 마이크임팩트는 ‘The World Changing Story: 세상을 바꾸는 이야기’라는 기업 모토 아래 국내에 생소했던 ‘강연 문화 콘텐츠’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며 창업 4년 만에 1700회가 넘는 스토리와 4000여 명의 명사 네트워크를 갖춘 차세대 문화콘텐츠 기업. 창업 초기 3명으로 출발한 마이크임팩트는 지난해 매출 7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한 대표의 특강 외에도, 자신의 인생에서 마음이 자란 성장스토리를 얘기하는 ‘체인지스토리’편에 출연한 ‘홍익의 꿈이 있어 행복합니다- 권대한 (주)와우베이비 대표’, ‘서범이의 새로운 시작점- 유서범 벤자민인성영재학교 2기’, ‘타인 이해하려면 나부터 행복하자- 최행심 행복가정인성교육원 부원장’ 발표도 많은 주목을 받았다.

장래혁 <브레인> 편집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체인지TV ‘두뇌사용설명서’는 <브레인> 매거진 공동기획 소셜강연으로 2011년 대한민국 명사 지식기부특강 ‘스마트브레인코리아’의 2.0 버전. 생활 속 두뇌활용 Talk, 대한민국 리더들의 두뇌활용 노하우를 듣는 ‘체인지人’, 자신의 삶 속에서 마음이 성장한 이야기를 나누는 ‘체인지 스토리’ 세션을 통해 인간 뇌의 무한한 잠재성과 올바른 두뇌활용에 대해 나누는 소셜강연이다.

2012년 오픈한 체인지TV는 회원 7만여명을 가진 국내 최대 체험형 힐링명상사이트로 자연소리와 휴(休), 직장인 라이프체조, 면역력 체조, 호흡의 정석, 국학기공 등 다양한 체험형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유튜브 채널 누적뷰가 500만을 돌파하는 등 힐링명상 분야 대표 서비스로 자리하고 있다.

‘8월 두뇌사용설명서: 열정, 행복한 꿈이 있나요?’ 방송은 9월 30일까지 매일 저녁 7시부터 체인지TV 홈페이지 혹은 스마트폰 앱 온에어로 시청하거나, N스크린방송 에브리온 채널111번(체인지TV)으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