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경일보 김현호 기자] 국회신·재생에너지포럼(대표의원: 이원욱· 전현희. 연구책임의원: 김경수)은 ‘도시에너지 전문가간담회’ 2회 차로 1일 오전 7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 실에서 ‘도심에너지로서의 연료전지’의 기술과 관련 정책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공동대표 의원인 더불어민주당 이원욱 의원(화성을)은 “아파트밀집 형 도시가 많은 우리 사회에서, 분산 형 전원과 안정적 전원의 역할을 다할 수 있는 에너지원이 무엇인지 고민이 필요하다”며, 도시에너지 전문가간담회 개최 이유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에너지경제연구원의 조상민 연구위원이 ‘수소연료전지 정책의 현황과 주요이슈’,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신재생에너지과의 양태현 연료전지PD가 ‘도심분산발전용 연료전지 기술개발’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산업부, 한국에너지공단, 한국가스공사, 지역난방공사 등의 공 기관과 포스코에너지, 두산퓨얼셀, 에스퓨얼셀과 삼천리 등의 관련기업, 녹색에너지전략연구소 이상훈 소장 등 각계 전문가가 참석하여 연료전지 기술의 특성 및 현황과 정책적 과제를 논의한다.

이원욱 의원은 “연료전지는 친환경 미래에너지기술로서 각광받아왔지만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지 못하다”며, “역할을 다하기 위해서는 문제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대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