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가을 관광객 겨냥 ‘남도여행 으뜸상품’ 떴다전남도, 국제수묵 프레비엔날레국제농업박람회 등 4개 주제 18개 선정
  • 윤진성
  • 승인 2017.09.12 05:54
  • 댓글 0

[검경일보 윤진성 기자] 전라남도는 가을 관광 시즌을 맞아 국제수묵 프레비엔날레, 국제농업박람회, 농산어촌체험, 불교 삼사 순례 등 ‘남도여행 으뜸상품’을 선정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가을 ‘남도여행 으뜸상품’은 지난 8월 전국 여행사를 대상으로 남도문예르네상스, 종교순례, 박람회, 농산어촌 체험 등 4개 주제로 공모했으며 29개 여행상품이 응모돼 이 가운데 15개 여행사, 18개 상품이 선정됐다. 선정된 여행상품 운영 여행사에는 차량임차비로 1대당 35만 원이 지원된다.

선정된 주요 여행상품은 10월 13일부터 11월 12일까지 목포와 진도에서 열리는 국제수묵 프레비엔날레, 10월 26일부터 11월 5일까지 전라남도농업기술원 일원에서 펼쳐지는 2017 국제농업박람회, 3개 사찰을 순례하는 삼사순례, 전라남도농업박물관과 강진 푸소(FUSO) 체험 등 농산어촌 체험 테마 1박2일 이상 상품 등이다. 푸소란 필링-업(Feeling-Up), 스트레스-오프(Stress-Off)의 줄임말로 농촌 집에서 하룻밤 지내며 훈훈한 정과 감성을 경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전라남도는 올 들어 3월부터 7월까지 6개 주제 23개 남도여행 으뜸상품을 운영했다. 그 결과 8천823명이 이용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이용객 5천488명보다 60%가 늘어난 규모다.

가장 많은 관광객을 유치한 아름여행사의 신인철 부사장은 “남도 힐링, 별미, 섬 등 주제의 여행상품이 관광객 만족도가 높았다”며 “앞으로도 좋은 상품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최성진 전라남도 관광과장은 “전남 방문을 바라는 많은 관광객들이 뜻깊은 시간을 보내도록, 새로운 관광 콘텐츠 개발에 많은 힘을 쏟겠다”며 “매력있는 으뜸상품을 계속 개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가을을 겨냥한 ‘남도여행 으뜸상품’ 내역 및 운영 여행사는 남도여행길잡이(www.namdokorea.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여행상품은 운영 여행사에 문의하면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윤진성  webmaster@ppnews.kr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진성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