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 희망업체 내달 27일까지 신청, 15개 업체 선정

[검경일보 윤진성 기자] 전라남도는 도내 수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동중앙아시아 시장개척단 참가 업체를 모집한다.

이번 중동중앙아시아 시장개척단은 오는 11월 25일부터 12월 2일까지 8일간 이란 테헤란, 카자흐스탄 알마티,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을 방문해, 현지 바이어와 자사 상품에 대해 1 : 1 방문 상담 활동을 벌이게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전라남도 수출정보망(www.jexport.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내용을 작성한 후 중소기업진흥공단 전남지역본부에 오는 27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시장개척단 참가 자격은 전남도에 소재한 수출 중소기업으로 자사제품에 대한 영어로 된 카탈로그 또는 동영상을 가진 업체면 신청 가능하다.

이번에 파견할 시장개척단은 15개 업체 내외로 구성되며, 업체 선정은 현지 시장성과 수출능력, 바이어 발굴 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할 계획이다.

참가기업으로 선정되면 바이어 발굴비와 현지 통역비, 상담장 임차료, 항공료 50%(최대 150만원)를 지원 받으며, 참가기업은 잔여 항공료와 숙박비만 부담하면 된다.

바이어 발굴은 중소기업진흥공단의 현지 민간네트워크를 통해 사전에 물색소개하므로 참가 기업은 바이어 발굴 부담이 줄어 자사 상품에 대한 홍보에 집중할 수 있다.

한편 전라남도 관계자는 “이번 시장개척단 파견지역은 중동 및 중앙아시아의 최대 수출시장으로 한국 상품 및 기업에 대한 선호가 높은 곳으로 이 지역의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참가업체들이 파견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우수 바이어 발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