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객에게 깨끗한 양평의 이미지 제고를 위한 환경정비

[검경일보 김현호 기자] 양평군은 오는 26~29일까지 4일 동안 개최되는 1,300만 경기도민 대축제인 ‘제29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손님맞이 준비에 분주하다.

이번 대회에 36,000여 명의 31개 시·군 선수단 및 관광객이 양평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청결하고 깨끗한 양평의 이미지 알리고자 24일 지역주민, 유관기관, 공무원 등 약 천여 명이 참여해 범군민 대청소를 시행했다.

이날 25개의 지역단체 주민들이 이른 새벽부터 주요 공공시설물과 관광지, 전통시장, 도로와 하천 등을 청소하며 생활대축전 성공개최 준비에 동참했다.

각 읍·면에서도 지역주민 및 읍면직원들이 청사 및 공중화장실, 복지회관, 시가지 주변을 청소하며 대회 준비를 위해 세세한 부분까지 꼼꼼히 살폈다.

군은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주민 참여가 필수적인 만큼 자체적으로 마을 단위 대청소를 실시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한편 271마을 환경지킴이를 통한 쓰레기 분리배출 및 배출시간 준수를 지속적으로 홍보해 왔다.

정동균 군수는 “제29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을 위해 양평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청정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위해 모든 공직자를 비롯해 기관과 단체, 주민이 환경정비에 최선을 다해 왔다.”며 “도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대회가 끝나는 날까지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